해외 카지노의 발전 과정에서 보면 카지노 산업은 과거 카지노에만 집중했던 구조에서 벗어나 리조트와 엔터테인먼트를 추가함으로써 가족형 카지노 리조트 형태로 진화
최근엔 가족형 카지노 리조트에 컨벤션, 쇼핑몰, 놀이동산 등을 추가한 복합리조트 형태로 개발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리
(2) 모바일 쿠폰
모바일 쿠폰은 모바일 커머스 기반 인프라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즉 모바일 광고와 쇼핑을 연결하는 마케팅 수단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무선 인터넷의 잠재고객을 활성화시티는 서비스이다. 모바일쿠폰의 기대효과는 다음 <표 2-3>에 보여진 바와 같이 사용자나 제조업체 그리고 유통업
1. 들어가며
우리나라에 아이폰이 들어오면서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증강현실이라는 다소 생소한 개념에 많은 관심이 쏠리기 시작하였다. 미국의 IT 조사 업체인 Gartner 역시 증강현실을 미래를 이끌 10대 혁신 기술로 꼽았다. 증강현실은 가상현실의 한 분야로서 가상현실과
3) 집중화(forcus) 전략
원가집중화 : 세분시장에서 원가우위 추구
차별적 집중화 : 구매자의 특별한 욕구 만족
=>본원적 전략의 기본 목표는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것이며,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얻고자 하는 경쟁우위의 유형과 전략적 표적(목표시장)의 범위 규정 필수
18. 포터의 가치사슬 모
모바일(Mobile)이란?
1. 정보 통신에서 이동성을 가진것을 총칭
(휴대폰, PDA…)
2. 손에 들고 다니기 쉽게 가볍고 작음
3. 입력장치 & 디스플레이 기능 한계
모바일 비즈니스(Mobile business)란?
1. 각종 모바일 단말기(휴대폰, PDA)를 이용해
시간과 공간의 낭비를 줄이는 비즈니스 방법
2. E-비즈니스
마케팅은 재화나 용역의 수요 창출 활동과 창출된 수요를 관리하며 이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제반 활동이라 정의 할 수 있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은 전자상거래가 제공한 환경적 변화요소에 따라 개인이나 조직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쌍방향적 의사교환을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수
Ⅰ. 서론
커뮤니케이션의 끊임없는 욕구에 부응하는 기술적 발달은 더 이상 언급하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세계적인 현상이다. 모바일의 발달 역시 이에 근간한 것으로 휴대폰과 무선인터넷을 뿌리로 하여 파생되는 수많은 서비스들은 수많은 사람들의 생활 속에 깊이 자리 잡으며 사회, 문화적으로
모바일 마케팅 개념과 현황분석
휴대폰으로 대표되는 모바일 네트워크 단말기를 기존 미디어 채널과 연계해 마케팅 활동을 수행
모바일 마케팅(mobile marketing)
개인의 소유물로서 무선단말기
이동성(Mobility)
위치확인(Location)
적시성(Timeliness)
개인화(Personalization)
새로운 미디어로서 모바
I. 서론
한국 마사회는 설립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해왔다. 매출액 및 입장객 측면에서 '91~'96년 동안 각각 27.3%와 22.1%의 증가율을 보였고, '96~'02년 동안은 각각 18.3%와 13.4%의 증가율을 보이며 다른 산업의 성장률을 훨씬 웃도는 성장추이를 보이고 있다. 또한 내부 역
서론
국내 게임 산업은 스타크래프트가 들어오면서 급성장을 해오고 있다. 스타크래프트의 인기가 상승을 하면서 PC방이라는 독특한 문화가 생겨나기 시작했으며, 조그만 게임 시장이 어마어마한 부과가치가 있는 시장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에 더불어 첫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